2010.09.23 00:35 MSP

여행의 시작,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기!

 

항공권들이 싸지면서 해외 여행이 대학생들 사이에서 점점 대중화 되고 있다. 어차피 여행지에 도착해서 쓰는 것은 비슷 비슷 하다고 가정했을 때, 결국 여행비를 아낄 수 있는 가장 큰 곳은 항공권! 그리고 아무래도 우리 같은 가난한 대학생에겐 항공권이 싸면 여행을 하기 전에 부담이 확 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럼 항공권, 어떻게 하면 싸게 구할까?

 

1.  짧은거리(주로 동남아), 그리고 단기 여행이라면 땡처리!

 

이제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땡처리 항공권은 주로 여행 출발 얼마 전에 항공권이 취소되거나 자리가 남는 항공기의 좌석을 싸게 파는 비행기 티켓이다.

 

땡처리닷컴(http://www.072.com/)

 

하지만 사실 땡처리 항공권 판매 사이트라고 들어갔는데, 대부분의 땡처리 티켓은 동남아에 한정되어있고 또 그 기간도 동남아 쪽일수록 매우 짧아 아쉬운 경우가 많다. 또한 실제로 tax를 합산하면 15만원이었던 동남아 왕복 티켓이 30만원 가까이 되어있기도.

 

아무튼, 땡처리 사이트에 들어가면 운이 좋으면 정말 싸게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고 땡처리가 아니더라도 특가 항공권을 찾거나 항공권 최저가를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외국 항공권 비교사이트 이용!

 

For 유럽/미주

유럽이나 미주에 가기 위한 항공권을 구입하고 싶을 때 추천할 만한 사이트는 EXPEDIA! 전세계 항공권을 취급하긴 하지만 주로 미국쪽이나 유럽국가들 사이의 티켓이 주를 이룬다. 이와 비슷한 사이트로 PRICELINEHOTWIRE 등도 있지만 요기서는 미국 국내/ 미국 출발 항공권만 취급해서 미국 여행을 가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딱히 유용하지 않은 것 같다.

 

 

EXPEDIA(http://www.expedia.com/)
그리고 우리나라 국적기 항공(대한항공, 아시아나)이 우리나라에서 사려면 비싼데 외국에서 사려면 좀 더 싸다는 것 아시는지? 나도 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검색되는 최저가 항공권보다 expedia에서 보여주는 최저가가 더 쌀 때가 종종() 있다.

 

그러니까, 영어 울렁증이 있더라도 별로 어렵지 않은 영어니 외국 사이트를 들어가는 수고를 해 주면 더 싼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는 거!

 

For 동남아(특히 필리핀!)

다이빙에 미쳐있는 나로서는 필리핀은 가까우면서도 물가가 싸 자주 가는 나라 중 하나이다. 그리고 비행 시간이 짧아 단기간에 갔다 오기도 참 좋다는 ㅎㅎ 동남아 마니아들이라면 다 아는 싸이트! Cebu pacific항공사 사이트이다.



세부퍼시픽
(http://www.cebupacificair.com)

 

1년에 2-3번 정도 특가 항공권을 내놓는데, TAX를 포함한 왕복 항공권 가격이 10만원정도 밖에 안될 때가 많다. 물론 이 티켓은 순식간에 사라져 버린다. 저가 항공사 이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밥도 안 주고 담요도 안 주지만, 그래도 10만원 정도의 티켓에다가 동남아 물가를 생각하면 제주도 가는 것보다 싸게 먹힐 때도 많다.

 

필리핀 갈 때 뿐 아니라 동남아 국가들 사이를 이동할 때에도 저렴하게 티켓을 구할 수 있어 내가 애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이다.

 

 

3. 귀차니스트들에게 권장하는 패키지 여행!

 

패키지 여행은 싸면 쌀수록 중간에 쇼핑몰도 많이 들리고, 원하는 곳은 제대로 구경을 못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영어 울렁증이 있는 사람이나 모르는 곳에서 쉽게 패닉하는 사람들에겐 패키지 여행은 가이드도 있고,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기에 추천할 만 하다.

 

그러면 그 많은 패키지 여행들 중에서 어떤 것이 좋은가 


투어캐빈(http://www.tourcabin.co.kr)

 

이곳은 투어캐빈이라는 사이트로, 주로 패키지 여행 상품의 가격비교를 주로 해주는 곳이다. 긴급 모객상품의 경우 패키지 여행계의 땡처리라고 보면 된다. 모두투어, 하나투어 등 왠만한 여행사들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들이 다 나와있으니 패키지 여행을 원한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해주고 싶다.

 

다만 좌석 가능여부나 tax확인이 투어캐빈 사이트에서 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귀찮은 점도 있다. 또 가끔 가격이 너무 싸서 클릭해보면 온갖 tax에 옵션상품들로만 가득 차 있어서 실제 여행에서 쓰게 될 가격과 바로 보여지는 가격과는 큰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 주의할 것!

 

 

 

NOW, YOU KNOW HOW TO GET YOUR TRAVEL STARTED!
GO AND GET IT!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세상여행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